이제 태국의 샬리타 님이 보내주신 마음의 편지입니다:
존경하는 스승님께, 많은 제자들이 스승님 영상을 시청하고 있었는데, 중국어로 되어 있었습니다. 한 제자의 “전 중국어를 모릅니다”라는 말에 스승님께서는 “영어로 말할게요”라고 대답하셨습니다. 이런 종류의 즉흥적인 우연은 제 인생에서 일어난 적이 없었는데, 입문한 사람 외에는 아무도 이해할 수 없는 것들이었죠. 휴대폰으로 시간을 볼 때마다 항상 12:34:56과 같은 숫자가 비슷한 방식이나 반대로 표시됩니다. 이 숫자가 너무 자주 보였기에 친구에게도 이 숫자를 보았는지 물어봤었는데 그녀도 이 숫자를 본다고 했습니다. 뉴스에서는 그것이 신성함이 우리 주변에 있음을 의미한다고 하더군요. 그때부터 저는 그 숫자를 볼 때마다 두 손을 모아 신께 경의를 표합니다.
어느 날, 러빙헛 논타부리에서 한 중국인 제자와 저는 수행의 자유가 없고 센터에서 주는 기념품도 받지 못하는 중국인 제자들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었습니다. 이유가 있을 거라는 제 말에 그는 “그들(권력자)은 말해주지 않아요. 단지 압수하며 금지하고 감금하며 음식과 물을 먹지 못하게 할 뿐”이라고 답했습니다. 그리고 저는 화장실에 가서 양치질을 하고 조용히 집중하고자 혼자 있었습니다. 다시 돌아왔을 때 스승님께서 조금 전에 얘기했던 내용을 강의하고 계셨는데, 정말 놀라웠습니다. 그래서 그날 방영된 영상을 몇몇에게 보라고 전했습니다. 2024년 4월 28일 스승과 제자 사이, “스승의 세 가지 유형, 5부 중 5부” 태국에서 샬리타 올림
진심의 샬리타 님, 우리 삶에서 항상 현존하는 신의 인도를 아름답게 상기시켜주는 체험을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는 위대한 스승님을 공개적으로 사랑하고 관음법문을 수련할 수 있는 자유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스승님의 답신입니다: “유념하는 샬리타, 당신의 내면의 스승은 천국으로의 여정에서 필요한 것은 무엇이든 가져다주며 일하고 있어요. 본질적으로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누구도 빼앗을 수 없는 우리의 불성을 기억하는 것뿐이죠. 우주, 지구 너머와 지구상의 모든 것, 그리고 우리 인간의 몸은 우리가 진정한 본향을 알고 돌아갈 수 있도록 신성하게 창조되었어요. 당신의 축복에 감사하고 가장 강력한 매일의 기도를 성심껏 암송하는 것을 기억하도록 해요. 당신과 주의 깊은 태국인들이 평화로운 비건 세상의 기쁨을 알게 되길 바라요. 부처님의 은총으로 사랑이 담긴 포옹을 전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