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한국어
 

2022년 기후 변화에 의한 이상 기후 현상, 4부 중 1부

내용 요약
다운로드 Docx
더보기

2022년 세계의 많은‍ 지역이 사상 최고의‍ 기온을 기록하는 등‍ 무더운 여름을 겪었습니다. 미국 국립해양대기청 산하‍ 환경정보센터의 보고서에 따르면‍ 기록이 시작된‍ 1880년 이후로‍ 2022년 여름‍ 유럽과 중국은 최고로 더웠으며, 북미와 아시아의 경우‍ 두 번째로 더웠고 세계는 6월부터 8월까지가 역대 다섯 번째로‍ 더웠습니다. 극심한 폭염으로 사망자가 생기고 가뭄과 산불이‍ 악화되는 등 파괴적인‍ 영향이 있었습니다.

공식적인 기록은 없지만‍ 2022년 여름 동안‍ 전례 없이 장기적인‍ 폭염으로 비정상적으로‍ 높은 기온을 견뎌야 했던‍ 유럽 대륙 21개국에서‍ 수천 명이 사망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스페인 보건부는‍ 최고 온도가‍ 섭씨 40도에 육박한‍ 올해 두 번째 폭염 기간에‍ 천 명 이상이‍ 사망했다고 보고했습니다. 프랑스 국립 통계연구소는‍ 이번 여름 7~8월에‍ 프랑스에서 폭염으로‍ 1만 1천 명 이상의 사망자가 발생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탈리아는 고온건조한 날씨로 빙하가 녹아 붕괴돼‍ 11명이 사망했습니다.

몇 달의 가뭄 이후‍ 2022년 6~8월 동안‍ 파키스탄에는 30년‍ 평균보다 약 190%‍ 많은 총 390.7㎜의 비가 내렸습니다. 2022년 몬순 기간에 내린 엄청난 비와 빙하호‍ 분출로 인해 치명적인‍ 홍수와 산사태가 발생하여‍ 파키스탄의 수백만 인구가 피해를 입었습니다.

“히말라야의 북쪽에서‍ 아라비아해로 흐르는‍ 인더스강은‍ 실제로 7월과 8월에‍ 범람하기 쉽습니다. 그러나 이는 전례가 없는‍ 일이며 그 원인 중 하나는 기온 상승입니다. 현재 파키스탄에는‍ 북극과 남극을 제외하고 세계 그 어느 나라보다 많은 빙하가 7천 개 이상‍ 있습니다.”

우리는 파키스탄과‍ 전 세계 국가들이 사랑하는‍ 칭하이 무상사님의 조언에 따라 비건 식단과‍ 지속 가능한 생활 방식을‍ 선택하여 신속한 행동을 통해 지구 온난화를 완화하길 기도합니다.

『우리에겐 많은 문제가‍ 있지만 이 문제에 대한‍ 해결책도 있습니다. 그리 빠른 것은 아니지만‍ 너무 늦지도 않았습니다. 우리는 아직 우리의 터전‍ 지구를 구할 수 있습니다. 최고의 해결책은 비건, 유기농 비건입니다. 비거니즘이 세계를 구하죠』

더보기
모든 에피소드  (1/4)